알림공간

전화상담

1577-9337

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
상담해드리겠습니다.

사진게시판

2020년 다문화가족 캠프 놀아줘! 홈즈 ? 캠핑편

  • 작성일2020-12-02
  • 작성자박은경
  • 조회수665

이미지이미지

이미지
이미지

시흥시건강가정·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31(), 111() 다문화가정 대상 100가구를 선정하여 비대면 다문화가족캠프 놀아줘!홈즈-캠핑편을 진행했다.

 

놀아줘!홈즈-캠핑편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재료 및 만들기키트 꾸러미를 제공하여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홈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. 키트는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마스크 착용 및 체온체크 등을 철저히 시행해 당일 배부하였다.

 

각 가정에 지급된 키트는 실내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도록 고기와 야채, 과일 등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들로 구성하였으며, 아이들도 함께 요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칼과 안전도마가 함께 제공되었다. 이외에도, 집에서도 바깥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바다, , 계곡의 실사 현수막과 돗자리, 바람개비 키트까지 포함되어있어 홈캠핑의 분위기를 더할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캠프 참여 가정에서는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자유롭지 못해 답답했는데 오랜만에 온가족이 다 같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행복했다’, ‘바람개비도 아들과 만들고, 실사현수막, 돗자리 덕분에 산림캠프장에 온 느낌이 너무 좋았다.’ 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.

 

센터는 이번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 간 친밀감 향상 및 유대감이 강화가 되는 시간이 되었다.’ , 향후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ㆍ확대하여 다양한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고자 한다.



 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[너나들이] 아동인권 모니터링단 평가회 진행
다음글 [행사]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함께하는 '제 9회 시흥사랑 김장나눔 행사' 진행